웬/시타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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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에서 '독창적인' 디자인의 부상
최근 건축도자기업계에 '독창적 디자인' 트렌드가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2020년 포산 탄저우 도자기 전시회 기간 동안 주요 건축도자기 브랜드들이 독특한 오리지널 세라믹 타일을 잇달아 출시했습니다. 제품.
2016년 탄생한 이글 브랜드 2086 이미지 제품 '잉크브릭'은 약 4년간의 업그레이드와 연구개발 끝에 기념 에디션 잉크브릭에서 컬렉션급 잉크브릭으로 거듭났다. , 현재 동양적 기술과 미학의 정점을 결합하여 중국 문화의 계승, 혁신 및 국경 간 통합을 제시하는 4가지 주요 사양의 14개 제품이 있습니다.
▲독수리 브랜드 2086 "아트 그레이드·잉크 베이징 벽돌"
2019년 그레이스세라믹은 무형문화유산 '향운사'의 경계를 넘어 향운사의 질감을 살린 세라믹 타일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2020년 불산 탄저우 도자기 전시회에서 Grace Ceramics의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2세대 "Xiangyunsha Ceramics"가 처음으로 데뷔했습니다. 2세대 '향운사 세라믹타일'은 1세대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거듭하며 의미가 풍부하고 트렌드를 따르는 8가지 독특한 질감을 디자인했으며, 6가지 주요 컬러와 8가지 혁신적 질감으로 신개념 제품을 출시했다. .
▲은혜타일 2세대 '상운사타일'
Xin Zhongyuan Ceramics와 디자이너 Cui Shu가 공동으로 신제품 'Moshi'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모시"의 디자인 영감은 동양적인 요소인 "대나무"와 "잉크"를 결합한 검정색과 회색의 예술적 개념 표현에서 비롯되어 마음속 깊은 뿌리를 조용히 일깨웁니다.동양적인 감성의 부드러운 톤과 절제되고 우아한 질감을 지닌 "모시"는 현대적이고 새로운 중국 스타일에 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신중원 도자기 "모시"
Hongtao Ceramics는 Tanzhou Ceramics 전시회에서 국경을 넘어 "새롭고 트렌디하며 장난스러운" 요소를 통합하는 데 앞장섰고, 각 세라믹 타일에 트렌드 상징을 주입하고 독창적인 트렌디 브랜드의 브랜드 정신을 신중하게 해석했으며 Biyan·Tongti, Vientiane 시리즈와 같은 많은 고품질 제품이 많은 전시업체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홍타오 도자기 '허비옌·풀바디'
순희도자기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 '댄스 오브 네이처(Dance of Nature)' 시리즈는 '치유'를 기본으로 하며, 자연의 다양한 요소를 현대에 접목시키는 미학적 '형태, 색상, 품질, 운율'에서 출발한다. 가정 생활에서. 시각적 미학이나 실용적인 기능 측면에서 "Natural Dance" 시리즈 제품은 Shunhui 세라믹 타일의 위대한 혁신과 돌파구를 보여줍니다.
▲순희타일 '자연무용·녹산사랑'
필로나 시멘트브릭은 2020년 자체 개발한 '원추앙(Yuanchuang)' 제품 '콘크리트 시리즈'를 출시해 글로벌 트렌드 12가지 컬러(모란디 컬러)를 선정하고, 국내 최초로 생산되는 800×1800 저휘도 무광 질감을 적용했다. ㎜ 초대형 시멘트 타일은 600×1200㎜의 주류 크기를 갖추고 있어 더 많은 공간에 적합합니다.
▲필로나 시멘트 벽돌 "콘크리트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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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뿌리를 거슬러 올라가 보면, 도자기 산업의 '원래' 스타일은 주로 지난 2년 동안 중국에서 유행했던 '국가적 추세' 스타일에서 비롯되었습니다.
2018년 패셔너블한 스포츠 브랜드 리닝이 '계몽'을 론칭했다.'도'를 주제로 한 의류 제품이 뉴욕 패션위크에 참가해 중국 이녕의 독창적인 태도를 세계에 성공적으로 보여주었다. 직후 안타, 라오간마, 흰토끼토피, 청광문구 등 국내 브랜드가 자체적인 국가 트렌드를 선보였다. 고궁박물원 문화창의산업은 전국 패션 브랜드 중 가장 눈부신 존재가 됐다. 얼마 전 막을 내린 2020년 불산 탄저우 도자기 전시회에는 전 고궁박물원장 산지샹(Shan Jixiang)이 초청됐다. 수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조 연설을 하세요. Yu Ren의 강연 장소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어 자금성의 문화 창조 또는 국가 동향 문화의 매력을 보여줍니다.
사진 소스 네트워크
2017년부터 Jiantuo 브랜드는 디자이너와 공동 브랜드로 제작한 오리지널 제품을 점차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2017년 Xinzhongyuan Ceramics는 유명 디자이너 Liang Zhitian과 손을 잡고 같은 해에 "Brilliant" 시리즈 제품을 공동 출시했으며 Mati Ceramics는 "Lin Xueming 시리즈"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2018년 Eagle Brand 2086은 2019년 말 볼로냐 도자기 전시회에서 빛을 발한 '잉크 베이징 브릭' 시리즈와 동양적인 매력을 담은 브랜드 이미지 제품이다. 같은 이름... 건축도자기 브랜드들이 중국적 요소를 주목하기 시작했고, 도기타일 디자인에도 적용되기 시작했다. 올해까지 건축도자기 업계에서는 독창적인 디자인이 일반화되었으며, 점점 더 많은 브랜드가 독창적인 IP 진영에 합류하여 새로운 제품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02
왜 "독창적"이 되고 싶나요?
전국적 트렌드 문화 현상의 출현은 오랫동안 동질성이 비판을 받아온 도자기 업계에서 모방, 표절 등 나쁜 유행을 타파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과시하려는 의류업계의 의지의 발현이다. 또한 "원래 IP" "침례"가 필요합니다.
균질화는 건축 세라믹 산업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이며 오랫동안 존재해 온 문제입니다. 제품의 균질성뿐만 아니라 마케팅 프로모션, 채널 모델, 매장 스타일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업계 리더들은 오랫동안 제품 혁신을 강화하고 R&D에 대한 투자를 늘리기 위해 세라믹 브랜드의 변화와 업그레이드를 요구해 왔습니다. 그러나 빨리 돈을 벌 수 있다면 누가 "고마운 일"을 하시겠습니까? 따라서 2018년 이전에는 건축자재 업계에서 독창적인 제품 제작에 진지한 브랜드가 거의 없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거의 없습니다.
아마도 건축도자기 산업에 가장 어려운 한 해였을 것입니다. 2019년에는 균질성과 가격 전쟁이 더욱 심화되고 세라믹 타일 판매 이익이 계속 감소했으며 건축도자기 분야에서 수익을 창출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졌습니다. 산업계는 도자기 브랜드 구축을 강요하고 탈출구를 찾기로 결심하고 국가적 추세의 상승과 함께 시대의 요구에 따라 독창적인 제품의 추세가 등장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Jinyitao 제품 "Jinfeng Yulu"
브랜딩을 위해서는 동질성을 추구하는 것 외에도 건축용 도자기 브랜드가 독창적이어야 합니다. Ouwen Lai 브랜드 관리 센터의 총책임자인 Liang Xueqi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가 독창적이지 않으면 많은 브랜드와 제품이 동일할 수 있습니다. 모든 브랜드가 동일하면 일반인의 용어로는 브랜드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 브랜딩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핵심을 찾아내거나 심지어 만들어 내는 것, 자신만의 브랜드라는 라벨을 증폭시켜 형성하는 것, 즉 독창적이 되는 것이다.
공통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세라믹 타일은 주목도가 낮은 제품이기 때문에 주목도가 높은 제품만큼 소비자들 앞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지 못할 수밖에 없습니다. 독창적이라는 것은 제품 스토리와 브랜드 스토리를 더 잘 전달할 수 있는 것이며, 이는 브랜드가 소비자의 정서적 공명을 불러일으키는 진입점이자 오리지널 도자기 브랜드가 존재하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Eagle Brand 2086의 '잉크 베이징 벽돌' 등 올해 건축도자기 브랜드가 출시한 전국적인 트렌디한 오리지널 디자인 제품을 살펴보세요. 원래의 "자금성 벽돌"은 수백년의 역사를 지닌 보물 수준의 문화 유물이며 건륭 황제가 깊은 "사랑"한 것 자체로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이야기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Eagle Brand 2086이 현대 기술과 결합하여 개발한 "잉크 베이징 벽돌"은 "고궁 벽돌"의 스토리로 소비자의 정서적 공명을 불러일으켜 브랜드 톤을 충분히 표현하고 소비자의 관심과 인지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03
'독창성'을 갖추기 위한 세 가지 주요 어려움
지난 2년 동안 건축·도자기 업계는 '독창성'을 중시하지 않아 유행을 따르고 모방하는 등 혼란을 겪었다. 그런데 건축도자기 브랜드는 독창적인 방법을 모르는 걸까? 알아요. 하지만 그게 더 어렵죠. 저자는 도자기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있어 독창적인 작품을 만드는 데 있어 적어도 세 가지 주요 어려움에 직면한다고 요약했습니다.
첫째, 투자비용이 높다. 좋은 오리지널 제품은 오랜 기간의 심층적인 연구와 반복적인 디자인이 필요하며 이는 제품 개발 단계에서 매우 중요합니다.생산 측면에서는 번거롭습니다. 오리지널 제품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실현하려면 브랜드가 제품 홍보 측면에서도 새로운 프로세스를 개발해야 할 수도 있고, 브랜드도 오리지널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
두 번째는 틈새 제품입니다. 어떤 산업에 종사하든 일반적으로 독창성은 차별화와 개인화를 의미하며 이는 "틈새 시장"과 연결됩니다. 틈새 제품의 단점은 소비자 집단이 작고 채널 개발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셋째, 단기간에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Daoxun Design 담당자는 현재 세라믹 타일 시장이 심각하게 분열되어 있으며 모든 사람이 이전과 같은 벽돌을 좋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Daoxun Ceramics는 일부 사람들이 Daoxun Ceramics에서 출시한 Xiangyun 시리즈를 좋아하길 바라며 생산 능력은 그리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부분의 오리지널 제품은 파격적이며 높은 가격(주로 높은 비용으로 결정됨)으로 인해 판매 채널이 제한되어 장기간 대량 생산이 불가능하고 빠른 수익 창출이 불가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결국 독창성을 향한 길은 멀고, 독창성을 갖춘 도자기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은 필요하면서도 어렵습니다. 현재 오리지널 제품의 트렌드가 일순간에 불과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세라믹 브랜드들이 획일성을 없애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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